Home > 상표출원 > 기업의 상표전략  
 
최근 기업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.
그 중에서도 요즘과 같은 불황기에 더욱 중요하게 인식되는 것은 '브랜드관리'다.
잘 키운 브랜드 하나로 특별한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. 실제로 각 업종에서 대표가 되는 장수 브랜드들은 불황기에 더 강하며 두각을 나타내게 되므로 이때 후발주자와 더욱 거리를 넓히게 된다.

과거에 비해 제품 품질과 애프터서비스와 같은 요소들은 이제 더 이상 소비자에게 차별적 요소가 되지 못한다. 소비자들은 그러한 것들은 당연히 갖춰져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. '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관계'가 중요해지고 있다. 품질과 서비스 같은 기능적 요소보다는 소비자가 그 브랜드에 대해서만 느끼는 독특한 무엇, 즉 특유의 브랜드 체험이 제품의 성공을 결정짓고 있다.

브랜드 관리는 대기업에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. 중소업체일수록 오히려 브랜드에 더 많은 관심을 쏟아야 한다.

소비자에게 제대로 이미지가 형상화된 브랜드는 장기적으로 그 기업에 안정적 이익을 가져다 준다. 즉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오래도록 사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. 특히 요즘 유통업자들의 파워가 커지면서 유통업자브랜드(PB)가 많이 탄생되는 상황에서 중소업체들의 브랜드 관리는 더욱 중요해진다고 할 수 있다.

 
사무소소개 - 이용약관 - 상표출원약관 - 개인정보 보호정책 - 이메일무단수집거부 - 제휴문의
주소 :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4동 739-3 (행복한메디칼 9층)
사업자등록번호 : 607-06-56364 | 대표 : 김영옥
E-mail : ok@okpat.co.kr | 전화 : 051)862-6622~3
Copyright ⓒ 1989 ~ 2003 옥특허법률사무소 All rights reserved.
Design Copyright ⓒ 2003
SOPI All rights reserved.